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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

보은군농업기술센터 행정서비스 헌장 안내

우리 보은군농업기술센터 모든 고객이 만족하는 최상의 농업기술보급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전문

우리 보은군농업기술센터 전 공무원은 농업인의 참 봉사자로서 모든 고객이 만족하는 최상의 농업기술보급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리며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1. 우리는 고객인 농업인이 방문하시면 내 가족, 이웃처럼 반갑게 맞이하고 불편함이 없도록 친절하고 신속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2. 우리는 고객인 농업인이 만족스럽고 친절하게 농업기술보급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3. 우리는 농업과 풍요로운 농촌발전을 책임진 공직자로서 새로운영농기술을 시험연구, 개발하여 보급하고 영농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겠습니다.
  4. 우리는 유용미생물을 활용한 친환경농업으로 고품질 농산물의 안전생산과 보은 황토 농특산물 브랜드 이미지 강화로 농산물 경쟁력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5. 우리는 농기계 순회수리 및 임대사업, 농작업 대행서비스에 농업인의 불만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불만족이나 불편을 초래한 경우에는 즉시 시정하고 농업인에게 정중한 사과와 소정의 보상을 하겠습니다.

위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기준』을 정하고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고객은 이렇게 맞이하겠습니다

  1. 가. 직접방문하실때
    1. 방문고객이 1분 이내에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사무실 입구에는 직원들의 사진, 담당업무가 표시된 배치도를 게시하고, 전 직원이 항상 명찰을 패용 하겠습니다.
    2. 고객이 방문하시면 먼저 본 직원이 하던 일을 즉시 멈추고 “어서오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라고 인사와 함께 업무담당자에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3. 장애인 및 거동이 불편하신 노약자가 방문 시 즉시 앉을 자리를 제공해드리고 고객이 원하는 업무담당자가 5분 이내에 직접 찾아와서 상담을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4. 업무담당자가 출장 등으로 자리에 없을 경우에는 업무처리 대행자가 상담하여 드리고, 상담이 어려울 때는 3분 이내에 휴대폰으로 연결해 드려 상담을 받으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5. 전화로 방문예약을 하시는 경우에는 약속시간 5분 전부터 대기하여 안 내하여 드리고 다른 부서에 해당되는 일이 있을 경우에는 담당직원을 10분 이내에 호출하여 드리겠습니다.
  1. 나. 전화로 상담하실 때
    1. 전화벨이 3회 울리기 전에 친절하고 신속하게 전화를 받겠으며, 전화를 받을 때는 “안녕하십니까? 농업기술센터 ○○○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고 인사하겠습니다.
    2. 부서나 업무처리 담당자가 다른 경우에는 곧바로 담당부서나 담당자에게 30초 이내에 전화를 연결하여 드리겠으며, 끊어질 경우를 대비하여 전화번호를 안내하겠습니다.
    3.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전화를 주신 분의 이름과 전화번호, 용건 등을 정확히 확인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3시간 이내 전화 또는 방문,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4. 고객 민원이 타 기관에서 처리해야 할 사항은 “죄송합니다만, 고객께서 문의하신 내용은 □□□에서 처리할 사항입니다. □□□의 전화번호는 ○○○-○○○○입니다.” 라고 1분 이내에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5. 거동이 불편한 노인이나 장애인이 전화로 현지 상담을 요청하실 때에는 3시간 이내에 현지 출장하여 상담하여 드리겠습니다.
    6. 대화가 끝났을 때는 “좋은 하루 되세요” 라고 인사를 하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 1초 이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1. 다. 우편, FAX, 인터넷으로 요청하시는 경우
    1. 우편과 FAX 인터넷으로 민원을 신청하신 경우 접수 후 1시간 (근무시간)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2. 처리사항에 대하여 접수 후 3시간 이내에 처리절차 등을 전화와 E-mail로 연락드리겠습니다.

업무는 이렇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1. 가.일반적인 농업인상담 처리
    1. 농업인상담은 업무량의 과다에 관계없이 고객이 5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2. 농업인과 대화시는 농업인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충분한 상담을 해 드리겠습니다.
    3. 농업인이 현지 상담을 요청하실 때에는 2시간 이내에 출장하여 상담하여 드리고 정확한 상담이 이루어지지 않았을 때는 전문지도사와 협의하여 전화로 2시간 이내에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4. 농업인이 한가지 상담 내용으로 2회 이상 방문하지 않도록 상담에 정확과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1. 나. 농업기술지도 실천과제
    1. 새기술 시범사업 추진은 계획수립 단계에서부터 추진과정과 결과까지 신문, 인터넷 및 사전교육과 평가회를 통하여 년 2회 이상 공개하겠습니다.
    2. 새기술 실증시험포, 시범사업장 등은 모든 농업인이 보고, 배울 수 있는 현장학습장으로 365일 제공하겠습니다.
    3. 영농현장 지도는 읍면담당지도사를 지정하여 담당읍면 출장을 실시하여 영농지도 활동을 강화하고, 연중 항시 상담창구를 운영하여 영농설계, 기술지도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4. 병해충의 신속한 방제를 위해 정밀예찰을 매주 1회 이상 실시하여 발생농가에 24시간 이내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5. 작물영양 종합관리와 친환경 농산물 생산을 위해 매년 2,000점 이상을 무료로 토양검정을 실시하고 시비처방서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6. 보은군농업경쟁력 제고를 위하여 매년 2,000명 이상에 대하여 전문농업인 교육을 실시하고 농업인이 원하는 영농기술⋅정보는 반드시 찾아가서 2일 이내에 알려 드리겠습니다.
    7. 친환경농업으로 고품질 과일의 안정적 생산과 보은 황토 농특산물 브랜드 이미지 강화로 농산물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유용미생물을 연 350톤이상을 생산, 농가에 무상공급 하겠습니다.
    8. 농기계 순회수리교육을 60회 이상 실시하고, 고객의 농기계 수리 시 부품가격 년50,000원에 대하여는 무료로 수리해 드리겠습니다.
    9. 취약농가(노약자, 여성영농주, 일손부족농가)에 농기계 임대사업 및 농작업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여 적기 영농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10. 쾌적하고 살기좋은 농촌생활환경조성을 위하여 생활개선사업장을 년 2개소 이상을 운영하고, 농촌여성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여성농업인 대상교육을 연간 2,000명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11. 농산물 안정 생산, 품질 향상 기술 내용이 담긴 농업기술정보지를 매월 700농가에 우송해 드려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행정정보는 최대한 알려드리겠습니다.

  1. 농업에 필요한 영농정보를 매월 대추고을소식지 등에 게재하여 농업인의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2. 고객이 농업기술정보를 24시간 실시간으로 이용하실 수 있도록 보은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분야별 전문가, 농사기술정보, 새로운 농업소식, 농업경영유통정보와 궁금하신 사항을 답해드리는 묻고 답하기를 갖추어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3. 모든 공문서에 처리부서, 담당자 및 상급자 성명, 전화번호, e-mail, 주소 등 연락처를 기재하여 행정실명제를 실현하겠습니다.
  4. 고객께서 제출하신 민원서류나 상담과정에서 알게 된 개인정보에 대하여는 유출되는 사례가 1건도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는 시정하고 보상하여 드리겠습니다.

  • 농업기술센터의 행정서비스에 대하여 고객께서 아래와 같은 불편이나 불만족을 지적해 주시면 정중한 사과와 함께 다른 업무에 우선하여 처리하고 5,000원 상당의 상품권 등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담당 직원의 잘못으로 동일 민원에 대해 2회 이상 방문하셨을 경우
    •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태도가 불친절하여 시정이 필요한 경우
    • 민원서류 발급을 약속한 처리기한 내 이행하지 못했을 경우
    • 기타 행정서비스헌장 이행표준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고객의 의견은 이렇게 제시하여 주십시오

저희들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문서, 전화, 우편, FAX, 보은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7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고객의 의견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 우 편 : 충북 보은군 보은읍 남부로 4733 보은군농업기술센터
    • 전 화 : 일반 (043)542-5959 행정 540-5732
    • FAX : (043) 543-1680
    • 인터넷 : http://bio.boeun.go.kr
담당서비스별 연락처
담당부서 주요서비스내용 전화번호
농업기획계 산학협동심의회 운영, 시범사업심의, 각종예산집행 540-5731~4
인력교육계 농업인교육, 후계농업인육성, 농촌지도자, 4-H회, 여성농업인, 산업기능요원, 귀촌․귀농인교육 540-5751~3
농기계지원계 농기계순회수리교육, 농업인 농기계교육, 농기계임대사업, 농작업대행 540-5754~9
식량작물계 벼농사, 밭작물, 병해충방제, 식량작물시범사업, 토양검정, 친환경농업, 기상재해, 유지작물 540-5761~3
생활자원계 생활개선시범사업, 주생활, 식생활, 생활개선회, 농촌여성교육, 6차산업 540-5766~8
소득작물계 채소, 축산, 가축질병, 화훼, 소득작목시범사업, 야생화, 과학영농실증시험포 540-5771~4
특화작목계 대추명품화, 과수, 특용작물, 약용작물, 잠업, 버섯, 유실수, 강소농육성, 농업경영 540-5781~7

고객여러분 이렇게 협조하여 주십시오.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으실 권리가 있습니다. 보다 적극적이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고객여러분께서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1. 직원과 대화하실 때는 상담의 용건을 명확하게 말씀해 주시고, 저희 공무원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2. 민원을 제출하실 때는 성명과 주소, 연락처를 정확히 기재해 주시기 바라며, 민원이 익명이나 가명인 경우는 처리해 드리지 않습니다.
  3. 부당하거나 불친절한 사항에 대하여는 고객의 불편을 줄이고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하여 즉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4. 우리 농업기술센터 공무원이 친절하게 질 높은 농업기술보급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관심과 격려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