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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행정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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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보은군 민원과 사무실 본청이전(2017. 3. 20. 업무개시) 안내
작성자 민원과
파일 보은군 민원과 본청이전 안내문 및 민원서류 발급 문제점 해결방안.hwp보은군 민원과 본청이전 안내문 및 민원서류 발급 문제점 해결방안.hwp 보은군 민원과 본청이전 안내문 및 민원서류 발급 문제점 해결방안.hwp 파일 미리보기
조회수 444
작성일 2017.03.08
보은군 민원과 사무실이 보은군청사로 이전하게 되어 이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공지합니다.

1. 이 전 일 : 2017. 3. 18.(토) ~ 19.(일)
2. 업무개시일 : 2017. 3. 20.(월)부터
3. 이 전 위 치 : 보은군 보은읍 군청길 38(군 청사 본관 앞 1층)
4. 이전 필요성
❍ 1995. 10. 2.(월)이전당시 이전사유 및 현재 상황
- 초대 민선군수가 주민본위의 봉사행정을 실현하기 위하여 첫 공약사항으로 선정
- 2017년 현재 도내 유일하게 분리되어 있었던 상황으로 일원화하는 추세임
❍ 민원과 사무실 분리 운영에 따른 민원 불편 및 행정 낭비 요인 해소
- 각종 민원서류 발급 및 인허가 민원처리를 한 곳에서 해결
- 민원서류 이송시간(3시간→1시간) 단축을 통한 민원처리 신속성 제고
- 다수 외지 민원인의 민원과 위치 오인에 따른 시간·경제적 낭비 해소
- 자동차등록 마감시간을 최대 1시간 연장할 수 있어 민원 편의 도모
- 읍사무소 청사 주차난 해소
- 정부3.0 「국민행복 민원실」추진 실천에 부합 및 질적서비스 제고

※ 민원과 즉시민원(건축물대장, 토지대장): 읍 민원봉사계(무인민원발급기), 민원24 발급 가능

붙임 민원과 본청이전 안내문 및 민원서류 발급 문제점 해결방안 1부. 끝.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자치행정국 민원과 민원여권팀
  • 전화번호 043)540-3051~3, 30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