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감동민원 >  민원과안내 >  민원의견수렴 즐겨찾기 추가하기 링크공유 프린트 하기

민원의견수렴

민원의견수렴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첨부파일 조회수, 작성일, 내용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25번 국도 확장해 주세요.
작성자 김창영
파일
조회수 498
작성일 2017.01.09
보은은 현재 스포츠 관련시설이 확충되고 있고, 우진플라임, 보은산단 등이 들어섬에 따라 젊은 인구유입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어느 도시나 도시발전의 선결요건은 편리한 도로망의 구축입니다. 젊은 인구가 유입되더라도 지역의 각종 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도로망이 없다면, 불편함을 느끼게 되고 인접한 대도시의 쇼핑센터나 의료시설 등을 찾아 떠나고, 지역사회의 시설은 외면할 것입니다. 보은지도를 보면 보은I.C에서 읍내로 들어오는 19번 국도와 속리산I.C에서 읍내로 들어오는 25번 국도가 있습니다. 이 두 국도는 고속도로로 연결되어 있고, 또 502번 지방도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보은I.C에서 읍내로 들어오는 19번 국도는 지금 확장이 계획되고 진행 중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속리산 I.C에서 읍내로 들어오는 25번 국도는 확장 계획이 서지 않은 걸로 압니다. 물론 장기적으로는 계획이 서 있겠지만 현재는 없는 것 같습니다. 25번 국도에 가보면 대추나무를 가로수로 심어 놓았는데 여름철에 교통사고 위험만 증가시키고, 가로수로서의 미관도 별로인 것 같습니다. 대추의 고장이라는 이미지 고양차원에서 심은 건 이해합니다만 관리도 힘들고 미관성도 없으니 과감히 제거하고, 바로 도로확장을 하는 것이 보은발전에 큰 실익이 되지 않나 생각합니다. 이 구간은 확장할 접도구역이 이미 군유지나 국가 땅으로 거의 확보되어 있는 것으로 보이던데(대추나무 식재구간) 그렇지 않나요 ?
군의 발전을 위해서 도로를 빨리 확장해 주시길 바랍니다. 혹시 국도 확장이 군의 소관이 아니면 국토부에 적극적으로 협조를 요청하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담당부서 정보

  • 담당부서 : 민원과 민원여권팀